광고
광고

천안모닥불봉사회 ‘대한민국국회나눔대상’ 수상

전국 단체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선정, 청소년을 향한 봉사 인정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1/04 [15:45]

천안모닥불봉사회 ‘대한민국국회나눔대상’ 수상

전국 단체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선정, 청소년을 향한 봉사 인정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1/04 [15:45]
▲   천안모닥불봉사회, 전국 단체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선정, 청소년을 향한 봉사 인정

천안모닥불봉사회는 지난 2017년 12월 28일(목) 오후 3시. 대한민국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국회나눔대상’에 선정되어 수상했다.    

이날 열린 ‘제1회 대한민국국회나눔대상’은 대한민국 나눔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 나눔포럼이 주관했으며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가 후원했다.    

이번 대한민국국회나눔대상에 단체로서는 유일하게 천안모닥불봉사회가 수상을 했으며 유승희 3선 국회의원, 김학용 3선 국회의원, 이원욱 2선 국회의원, 문병호 국민의당 국가대개혁위원회 공동위원장, 권영진 대구광역시 시장 등 33명이 수상하고 녹색환경합창단이 공로패를 받았다.

▲     © 편집부

천안모닥불봉사회 김원호 회장은 “오늘 받은 나눔대상은 우리 회원들의 변함없는 봉사와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 자라나는 청소년을 위해 좀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모닥불봉사회는 천안시에 거주하는 소년·소녀가장 등 불우한 청소년들과 자매결연을 맺고 이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2001년 9월에 창립한 봉사단체로 23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들의 정기적인 회비로 소년·소녀가장 등 청소년들에게 장학금과 교통비, 학용품비, 교복비를 지원하고 주택보수, 도배, 보일러교체, 연료비지원, 김장김치 나눔과 명절 때는 명절선물과 떡국 떡을 나누어 주는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