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주일원・박남주・이준용 의원, 천안시청소년들 칭찬자자!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서 감사패 받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1/10 [15:25]

주일원・박남주・이준용 의원, 천안시청소년들 칭찬자자!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서 감사패 받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01/10 [15:25]
천안시 청소년 복지 증진 및 활동 보호 공로
▲      앞줄 왼쪽에서 3번째 이준용 의원, 주일원 의원, 박남주 의원

천안시의회 주일원・박남주・이준용 의원이 지난 9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청소년의 복지 증진 및 활동 보호를 위해 노력한 의원들에게 천안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   주일원 의원
▲     © 편집부

의원들은 지난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하였으며, 주일원 의원은 시내버스 청소년 요금 인하에 따른 청소년들의 복지증진 도모를, 이준용 의원은 청소년의 참여보장을 위한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 제정을 이끌었다.

특히 박남주 의원은 청소년의 권리 증진 및 청소년 정책 활성 화 뿐만 아니라, 전국최초로 ‘청소년 쉼 카페(청소년 safe zone)’탄생에 일등공신역할을 다해왔다(본보 461호/2017년 12월 15일자 참조)
▲     박남주 의원
▲     © 편집부

청소년 쉼 카페는 학교수업 이후 청소년이 마음 놓고 쉴 수 있는 공간 미흡으로 청소년들이 개인학습 위주의 교육에 익숙하여 공동체 활동이 저조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육성에 기어코자 끈질긴 노력 끝에 얻어진 값진 결과이다.

또한 청소년 전용 ‘쉼’ 카페는 청소년 밀집지역으로 접근성이 용이한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의 일명 먹자골목 주변에 설치할 계획으로 24시간 운영하며, 사업비는 전액 시비로 5억이 소요된다.
▲     이준용 의원
▲     © 편집부

한편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권리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청소년 관련 정책 실태조사를 하고, 정책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 관련 5개 분야 15개 정책을 제안하고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천안시의회는 청소년과 관련된 천안시 정책 수립과정에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천안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이준용 의원 대표발의)’를 제정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