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첫 취업! 사회 첫발!

천안의료원, 신규 간호사대상 오리엔테이션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2/21 [17:45]

첫 취업! 사회 첫발!

천안의료원, 신규 간호사대상 오리엔테이션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2/21 [17:45]
▲     천안의료원, 신규 간호사대상 오리엔테이션 실시

신(新)과 구(舊)의 소통을 통한 동료애 고취
첫 취업으로 사회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천안의료원(원장 김영호)은  20일과 21일 양일간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총 64명이 참석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천안대명리조트에서 이틀간 3부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공공의료인으로서의 소명의식을 고취하고, 새로운 곳에 대한 두려움 저하와 공공병원으로써의 공공의료 중요성 고취, 신·구간의 소통의 이루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     © 편집부
▲     황도연 관리부장 - 인사      새롭게 시작하는 젊은이들을 환영하며  

  첫날 1·2부 행사에선 황도연 관리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병원 현황 설명과 천안의료원의 비젼을 제시한 후 선후배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황도연 관리부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젊은이들을 환영하며 “봉사하며 희생하는 간호라는 업무에 뛰어든 여러분을 존경하고 환영하며 사회의 첫걸음이라는 두려움이 앞설 여러분께 어려운 난관이 찾아올 때도 있겠지만, 천안의료원과 함께 공공의료를 짊어진 한사람으로서 서로 소통하며 함께 자라나는 의료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 편집부
▲     © 편집부

  이튿날 3부에서는 의료인으로서의 자존감 향상 교육과 막 대학을 졸업하면서 사회로 첫 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임과 동시에 간호사로서의 시작을 알리는 간호사 휘장 표찰식을 가졌다.     

  신규간호사 오리엔테이션 이 후, 천안의료원 신입 간호사들은 표준화된 실질적 간호기술과 실무에 관련된 직무교육을 받은 후 각 파트로 배치받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