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풍중,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2/22 [16:28]

광풍중,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02/22 [16:28]
▲     광풍중학교,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광풍중학교(교장 김원유)는 지난 21일 신입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신입생들과 학부모들은 새로 입학할 중학교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가지고 설명회에 참석하였다. 이날 한 자리에 모인 학부모들은 진지한 태도로 신입생 안내 사항에 대해 귀를 기울였다. 문헌정보실에서 진행된 학부모 자녀 학교생활 안내는, 자녀의 소질과 끼를 찾아내어 자녀가 능동적 학교생활 및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심성과 습관에 대한 교육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게 토의하고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     광풍중학교 신입생들이 교과교실에서 인적성 검사와 학교생활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한편 신입생들은 교과교실에서 인적성 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고, 선생님들로부터 학교생활에 대해서 설명을 들으며 궁금한 것들에 대해 풀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학교생활 요령에 대해 안내를 받았으며, 학생들 스스로 자치역량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떻게 하면 더불어 함께하는 협업능력을 키워나갈 것인지 등에 대하여 서로 고민하고 이해하며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     광풍중 신입생들이 인적성검사를 실시하고있다.

이날 학교는 ‘학교생활 안내 이해 자료집’과 ‘2018학년도 학사달력’을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신입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설명회를 마치고 돌아가는 신입생들과 학부모들은 “중학교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것 같다.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기대 된다.” 등의 반응을 내 놓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