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오성고, 학생 성장과정 기록 프로그램 운영

교사는 학생 진로진학 지도자료로 활용, 학부모는 자녀에 대한 관심높일 수 있어 기대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3/23 [11:04]

천안오성고, 학생 성장과정 기록 프로그램 운영

교사는 학생 진로진학 지도자료로 활용, 학부모는 자녀에 대한 관심높일 수 있어 기대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03/23 [11:04]
▲     천안오성고 조영종교장이 학교교육과정설명회에서 학부모들에게 천안오성 PDS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천안오성고등학교(교장 조영종)가 2018학년도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성장과정 기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안오성 PDS(Pathways-map Design System)라고 명명된 학생성장과정 기록 프로그램은 학교 홈페이지에 ‘천안오성 PDS’ 라는 배너로 설치된 프로그램에 접속해서 학생들이 직접 학교교육활동중 핵심적인 내용을 기록하는 것으로, 이 기록을 교사와 학부모가 공유함으로써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 실태를 파악할 수 있고, 교사는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도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천안오성 PDS에는 학생들이 학교 내의 각종행사활동에 참여한 내용이나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동아리 활동 특히 교과수업에 참여하면서 이뤄진 학생의 활동들을 기록하게 된다.

학생들은 기록할 내용이 있을 때마다 프로그램에 접속하여 “국어시간에 심훈의 상록수를 읽고 주인공 박동혁과 채영신의 선각자적인 삶을 중심으로 독후감을 발표하여 선생님의 칭찬을 받았다” 등과 같이 기록하면, 교사나 학부모가 학생의 교육활동에 대하여 알게 되고 필요시 칭찬을 하거나 조언을 할 수 있게 됨으로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학생의 성장발달에 관심을 가지고 도울 수 있게 된다.

조영종 교장은 “천안오성 PDS는 학생들의 학교에서의 교육활동을 매일매일 정리해 봄으로써 자신의 학교생활을 반성해 보고 보다 나은 내일을 설계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충남에서는 최초로 운영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학부모들께서도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질책보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자녀성장에 큰 보탬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