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료급여, 현장에서 도와드려요!

천안의료원, 천안시 동남구와 짝수 달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상담창구 운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4/10 [14:55]

의료급여, 현장에서 도와드려요!

천안의료원, 천안시 동남구와 짝수 달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상담창구 운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4/10 [14:55]
▲     © 편집부

천안의료원에서는 짝수 달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의료급여 서비스’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이번 상담 창구 운영은 특수시책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의 의료급여제도 이해를 돕고 지역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연계로 수급권자의 적정 의료 이용과 건강 향상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상담 창구는 천안의료원과 동남구 주민복지과 의료급여 담당자와 의료급여사례관리사가 한 조를 이뤄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의료급여수급자의 병원이용에 따른 상담과 의료급여일수, 본인부담면제, 요양비, 희귀난치성질환 등록 등의 의료급여제도 안내와 각종 건강 정보․만성질환 예방 교육 자료 등을 제공한다.    

또 천안의료원 입원 환자, 외래 의료급여수급자 뿐 아니라 평소 의료급여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있던 일반 시민들도 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    

천안의료원은 앞으로 상담 창구를 통해 대상자들의 궁금증 해소와 의료이용 그리고 의료급여수급자의 민원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호 원장은 “천안시 동남구와 현장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시민들의 복지욕구에 적극 대응하고 취약계층의 의료복지서비스를 위해 천안의료원이 더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동남구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총 6,556명(1종 4,922명, 2종 1,634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