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경제 견인 ‘우수 중소기업’ 찾습니다

제25회 기업인대상 후보 업체 모집, 내달 말까지 시·군에 접수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4/18 [22:29]

지역경제 견인 ‘우수 중소기업’ 찾습니다

제25회 기업인대상 후보 업체 모집, 내달 말까지 시·군에 접수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8/04/18 [22:29]
▲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는 ‘제25회 충청남도 기업인대상’ 수상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 달 말까지 후보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업인대상은 기업인 자긍심 고취와 투자 촉진, 경영 능력과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상으로, 매년 우수 기업을 선정·표창 중이다.

대상은 도내에서 3년 이상 공장을 등록하고 가동 중인 중소기업이다.

시상은 최우수 기업에 종합대상탑을, 경영·기술·장수·창업 등 4개 기업에는 부문별 대상탑을, 우수기업인 5명에 대해서는 우수기업인상탑을 각각 수여한다. 

이 중 장수대상은 창업한지 45년 이상 된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 선발 기준을 마련해 선정한 계획이다. 

각 수상 업체에는 도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우대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산업포장 추천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는 다음 달 31일까지 추천서와 사업자등록증, 기업체 실태 평가서,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 신청서류를 준비해 사업장 소재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기업 건실도와 경영, 기술, 수출, 지역사회 기여 및 도정목표 부합 등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오는 9월 수상자를 최종 선정해 10월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http://www.chungnam.net) 공고·고시를 참고하거나, 도 기업통상교류과(041-635-3351) 또는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정은택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기업인대상은 충남도가 처음 시작해 다른 자치단체까지 파급된 시책”이라며 “수상 기업은 대외 신인도 제고는 물론, 제품 홍보에도 효과가 큰 만큼 도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