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모두의 가능성을 높이는 점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네트워크 실무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4/19 [14:43]

모두의 가능성을 높이는 점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네트워크 실무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4/19 [14:43]
▲     © 편집부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교와 네트워크 활동을 함께하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2018년 4월 19일 ‘실무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사업교와 네트워크 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 기관의 실무자도 한 자리에 모여 “모두의 가능성을 높이는 점프”(부제-교육불평등 해소를 위해 복지사가 할 수 있는 일)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궁극적 목표가 모든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데 있기에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불평등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좀더 새로운 사고로 각자의 영역에서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 편집부

올해로 13년차를 맞는 천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학교를 중심으로 한 교육복지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대상학생들의 안정된 학교생활과 더 나아가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감당하게 돕고 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체육인성건강과장은 지속적인 실무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안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대상학생들의 안정된 학교생활을 돕는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