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청소년지도사 현장실습 대체연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사 자격제도 현장실습 도입 대비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4/19 [15:30]

청소년지도사 현장실습 대체연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사 자격제도 현장실습 도입 대비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4/19 [15:30]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전경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는 청소년지도사 자격제도 현장실습 도입을 위하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협업으로 관련 학과 수강 학생들 대상으로 청소년지도사 현장실습 제도시행 대비 대체교육과정 연수를 오는 20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시범 운영 한다고 밝혔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6명이 참가하는 이번 연수는 현장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효과를 최대화하고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 개선을 위한 사전준비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학과 관련 학계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 회의를 거치며 대체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수정 보완하고 있다.     

연수운영은 각 2박3일 3차수 75시간이며 이수자는 ‘청소년교육실습’과목으로 인정되고 B0이상 성적 취득자는 졸업논문 대체로 신청 할 수 있다.     

차수별 주요 연수일정으로 1차시는 청소년지도자로서 윤리의식 함양과 청소년기관 행정, 활동 계획수립, 정책사업 이해 등 청소년기관과 청소년활동현장 이해로 진행된다.    

2차시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지도 이해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지도법, 분위기조성법, 주의 집중법, 도구이용 지도법 등 다양한 집단 활동지도 방법이다.      

마지막 3차시는 지역 청소년기관과 연계하여 운영되며, 청소년관련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 하는 현장체험활동이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앞으로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 제도가 현장실습 의무화 과정으로 도입되면 이번 대체과정이 밑거름이 될 것이며, 완벽하게 준비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 하고 신속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041-620-7722)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