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나사렛새꿈학교 유치원, 함께 성장하고....함께 성장하는 길!

지역사회 어린이집과 연계 통합교육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4/19 [16:21]

나사렛새꿈학교 유치원, 함께 성장하고....함께 성장하는 길!

지역사회 어린이집과 연계 통합교육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04/19 [16:21]
▲    나사렛새꿈학교 유치원 학생들이 당근과토끼 어린이집 학생들과 통합교육 수업을 진행하고있다.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 유치원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본교 3층 유희실에서 지역사회 어린이집(당근과토끼어린이집, 나사렛대학교어린이집)과 연계해 역통합으로 통합교육을 실시한다.

4월부터 12월까지 총 26회기로 실시되는 본 통합교육 프로그램은 비장애유아의 장애유아에 대한 태도를 수용적,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물리적 환경 속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에게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본교 특색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작년에 이어 동화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통합교육은 ▲장애이해 ▲친구 ▲교통기관 ▲동물 ▲우리나라 등 흥미 있는 주제로 운영해 학생들의 △정서발달 △가치관 형성 △인성발달 등 전인적인 발달을 목표로 장애-비장애 학생 간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수적합화 방안을 적용하고 있다.


당근과토끼어린이집 윤이정 교사는 “1년 동안 아이들이 서로 만나며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워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아이들 뿐 아니라 교사들도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사렛새꿈학교가 앞으로도 양질의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비장애학생들과 장애학생들이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

한편, 나사렛새꿈학교는 지난 3월 해당 유관기관 어린이집 교사와 2018학년도 통합교육을 위한 사전 협의회를 갖고, 4월 초 유치원 교사들이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 장애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