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인제 후보, 민생 경제부터 기업 경제 활성화까지

아산 상가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방문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5/26 [16:12]

이인제 후보, 민생 경제부터 기업 경제 활성화까지

아산 상가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방문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8/05/26 [16:12]

 

▲     © 편집부

이인제 후보는 충남의 경제를 살리는 것을 가장 시급한 목표로 설정하고 경제 분야의 정책들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금일 아산을 찾아 시민들과 상가 상인들을 만나 민심을 청취하고, 천안에 위치한 충남북부상공회의소를 찾아 경제의 어려움과 문제점들을 들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인제 후보는 아산 신창면 읍내리 상가와 배방읍 상가를 방문해 상인들을 만나 인사를 나누며 요즘 장사는 잘 되시는지요?”라고 물었고, 이에 한 상인은 이 후보에게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특히 음식 장사는 너무 힘이 든다.”손님도 많이 줄었고 민생 경제가 어려워졌다.”고 하소연했다.

 

이 후보는 상인들의 말씀이야말로 경제의 현 상황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곳이라며 도지사가 되면 민생 경제가 다시 살아나서 살기 좋아지고 장사할 맛도 난다는 말씀들이 나올 수 있도록 경제 정책들을 최우선으로 실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아산 배방에서 만난 한 상인은특히 아산 배방 상가는 현재 주변의 개발지역에 비해 시설이 낙후되고 또 주민들을 편의시설·문화시설이 부족해 자족 기능을 상실해가고 있다.”고 말했고, 이 후보는 상가와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문화거점시설 등을 조성하는 등의 문제에 대해 지역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해서 꼭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후 천안에서 이어진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방문 일정에서 이 후보는 민생 경제뿐만 아니라 천안을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경제 정책을 소상히 밝혔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사업 활성화 첨단벤처산업단지 조성(천안·아산) 성환종축장 이전 부지에 4차 산업혁명 전진기지 건설 서산 운산 삼화목장의 생명공학밸리 적극 추진 권역별 특화 산업단지 집중 육성 및 지원, 수도권 대비 규제 프리미엄을 앞세운 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설 중앙·지방·기업 3자협의체 설치 충남신용보증재단 역량 확대 통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세제 및 금융지원 증대 등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 임원진은 이 후보께서 충남 상공업의 육성과 권익 보호를 위해 누구보다 고민하시고, 적합한 정책을 갖고 계신 것에 대해 잘 알고 있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꼭 도지사가 되셔서 말씀하신 공약들을 우리 상공회의소와 함께 협력하여 이루어내어 충남을 우리나라 경제 1등 지역으로 만들어내는 데 힘을 합치자.”고 희망했다.

 

한편 오늘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는 한형수 회장을 비롯한 김용웅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문필해 천안기업인협의회장, 성무용 천안시장이 참석해 이인제 후보와 함께 글로벌 경제 시대에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제 중심 지역으로 충남을 만들어가기 위해 혼신의 힘을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