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 열려!

IWPG 대전충청지부,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개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5/26 [17:09]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 열려!

IWPG 대전충청지부,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개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5/26 [17:09]

 

▲   IWPG회원들이 홍보부스에서 통일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적어 어머니의 품나무에 부착하고 있다.(제공:IWPG)


()세계여성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IWPG 지부장 조백리)()하늘문화세계광복(HWPL, 대표 이만희)주최하고 국제청년평화그룹(IPYG)과 공동주관한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25일 대전시청 보라매공원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남북정상의 판문점 선언후 한반도 평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는 가운데 서울 뿐 아니라 전국 주요도시를 비롯해 해외 80여개 도시에서 청년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   WPG회원들이 홍보부스에서 통일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어머니의 품나무에 부착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IWPG)


 
조백리 지부장은 이번 세계 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식은 그 어떤 해보다도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열정이 뜨거운 자리였다.”오늘 IWPG 부스행사에 회원들과 대전시민들이 어우러져 평화관련문구를 이용해 타투와 평화메시지를 쓰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등 하루빨리 우리의 손으로 평화통일을 앞당겨보고자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  IWPG회원들이 대전시청 보라매공원 홍보부스를 방문한 새터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IWPG)


 
행사에 참여한 한지민씨는(가명, 새터민) “통일을 위해 발로 뛰는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하나 되고 참여 할 수 있어 좋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가운데 질서정연한 모습과 행사 후 깔끔한 마무리가 인상적이었다.”질적으로도 멋진 행사를 주최 HWPLIWPG, IPYG야 말로 통일과 평화를 충분히 이룰 수 있는 단체라는 확신과 더불어 북에 남겨놓은 가족을 위해 통일의 그날까지 함께 힘을 모을 것이다.”고 말했다.

 

▲  IWPG회원들이 마칭밴드와 함께 평화의 걷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다.(제공:IWPG)

 


 
IWPG 대전충청지부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및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을 바라는 평화걷기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