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백년대계 아이들 교육, 충남신문과 함께 펼칠 터!

맹상복 천안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명사초청 40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6/12 [13:28]

백년대계 아이들 교육, 충남신문과 함께 펼칠 터!

맹상복 천안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명사초청 40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06/12 [13:28]

 

  맹상복 천안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명사초청 40탄


맹상복 천안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지난 68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당사에서 펼치고 있는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일환인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 40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들로 지명 받은 명사가 다음 명사를 지명하여 끊임없는 릴레이식으로 펼치는 캠페인으로 지역 어르신들께 정보제공과 아울러 지역신문 활성화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     © 편집부


 맹상복 회장은 평소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지역의 현안과 시사문제 등을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충남신문 윤광희 대표와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서 특히 충남신문은 9년이 넘는 세월동안 천안시 전체 경로당과 아산시 일부지역 경로당에 무료로 신문을 보내드리고 있으며, 스포츠 함양을 통한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해 그라운드골프대회개최를 비롯, 학교폭력예방, 청소년댄스페스티벌, 동서횡단철도, 과학벨트유치, 등 범시민 캠페인을 주도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로 창간 10주년을 맞이하는 충남신문은 명실상부한 지역의 대표언론으로 우뚝 서서 시민들에게 정론직필과 정확한 정보제공 및 빠른 보도에 더욱 앞장 서 주길 바란다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대변하며 천안, 아산을 넘어 충남에서 제일신망 높은 언론으로 거듭나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 편집부

 

맹상복 회장은 다음 명사로 송영규 한미동맹협회 회장을 추천했으며, 송영규 회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615일 당사를 방문하여 명사초청 릴레이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한편 맹상복 회장은 한국교통대학교(유아교육과),총회 신학원(신학과), 총회 신학대학원(신학과), 한민대학교(목회학과),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원(석사)등을 졸업했으며, 2005년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동개혁 목사안수를 시작으로 현재 한사랑 교회 담임목사로 활동하고 있다.

 

▲     © 편집부

 

또한 벧엘 학원유치원 운영, 부성 중학교 학부모 회장, 소망 몬테소리 선교원 운영, 부성 중학교 운영위원장, 천안시 사립유치원 연합회 사무국장, 충청소리사랑 연구회 회장, 17대 대통령선거 한나라당 충남 선거대책 천안갑 아동복지위원장, 천안시 민,관 협의체 실행위원, 천안 흥타령 축제 2008, 2009 기획단 위원, 천안 서여자중학교 운영위원 및 위원장, 천안 월빙 식품 엑스포 범 시민추진위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개혁총회 천안 노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개혁총회 교단 부총무, ()한민족 평화포럼 이사, 충청남도 도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 했다.

 

현재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개혁총회 교단 총무, 새누리당 충남도당 교육위원장, 천사유치원 운영, 온 세상 친구들 유치원어린이집 운영, 법무부 범죄예방위원회 협의회 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     © 편집부

 

상훈으로는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 천안시장 감사패, 색동회- 색동상, 교육부 장관 표창, 굿네이버스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감사패, 어린이 문화 진흥회 공로패, ()한국 국제 기아대책기구 감사패, 충청남도교육감 공로패, 천안시장 표창패 등이 있다.

 

▲     © 편집부

 

맹 회장 과 단체들의 봉사활동을 보면굿네이버스 유아전문위원장으로, 굿네이버스NGO단체 위원으로 해외에서는 오지 및 낙후지역에서 재능기부와 봉사, 물질후원을 하고 국내에서는 유아들에게 안전, 유괴예방, 성교육 봉사기아대책 천안회장으로는 기아대책은 NGO단체로 국내 및 해외에서 다양한 구호와 구제활동을 하는 단체로 이사로 활동하며 동남아와 아프리카 여러나라에 우물사업과 학교에서 재능기부를 하고, 구제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다.

 

▲     © 편집부

 

또한 사랑의 희망 이동 밥 차 추진위원장으로써 남산 뒤(고가 밑)에서 어르신들에게 식재료를 기부 받아 중식제공을 3년 동안 유치원장, 어린이집원장, 다솜라이온스 봉사자등 과 다양한 분들의 자원봉사로 매주 월요일에 중식 봉사를 했다.

 

특히 연탄나눔 봉사는 천안유치원연합회 주관으로 201712월에 저소득층,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연탄을 제공하는 기부활동을 했다.

 

▲     © 편집부

 

이 외에도 기독교유아교육연합회 나눔 행사로 기독교유아교육연합회 천안지회 원목으로 활동하며 9년 동안 지역의 어려운 가정과 지역아동센터에 사랑의 동전 모으기를 여러 회원들과 함께 실시하여 매년 1,000만원을 넘게 전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