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중앙도서관, 인권도서 전시연계 프로그램 운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7/03 [22:25]

아산시 중앙도서관, 인권도서 전시연계 프로그램 운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7/03 [22:25]

▲ 『그림책으로 만나는 인권』수업 모습    


아산시 중앙도서관은 세계인권선언 70주년을 맞아 국가인권위원회가 주최하고 대전인권사무소가 주관하는 『2018년 인권아놀자-어린이인권도서전시회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6월 19일부터 아산시중앙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전시회를 갖고 있다.

 

『인권아 놀자』전시회는 어려울 수 있는 인권이라는 주제를 인권의 이해, 아동,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인권, 평화, 다양성, 관계의 소중함, 북한 인권, 동물의 권리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여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 『인권아 놀자! 독서토론』 수업 모습  


지난 6월 30일에는 전시연계 인권체험프로그램을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눈으로 보는 전시에서 벗어나 체험과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통해 인권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주관기관인 대전인권사무소와 아산시중앙도서관 사서가강사로 직접 운영했다.

 

저학년 대상 『그림책으로 만나는 인권』수업은 인권퍼즐 맞추기, 미니 에코백 만들기 등을 실시하고 고학년 대상 『인권아, 놀자! 독서토론』수업은『나만 아니면 괜찮을까?』라는 책을 읽고 독서토론과 역할극을 통해학교 인권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생활 속 인권 감수성을 키우는 특별한시간을 가졌다.

 

▲ 『인권아 놀자! 전시회』 1층 어린이자료실 모습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권도서 전시회와 인권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아산지역 어린이를 포함한 시민이 인권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권아 놀자! 인권도서 전시회』는 7월 8일까지 아산시중앙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실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