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3천안
3아산
3당진
3예산
3충남
3공주
3세종
3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행정 > 3충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름철 ‘먹는 샘물’ 안전성 확보 나선다
9일부터 16일까지 수질검사·유통 상황 점검, 구입·보관 주의사항 홍보
 
윤광희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23:00]

충남도가 여름철 수인성 전염병 발생과 먹는 샘물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도내 제조업소의 먹는 샘물 보관·유통 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12일 도에 따르면, 도내 먹는 샘물 제조업소는 총 6곳으로, 이곳에서 하루 총 3639㎥의 생수를 생산하고 있다.

 

도는 지난 9일부터 이들 업체에 대한 제조시설과 관리상태 등에 대한 점검에 돌입, 오는 16일까지 종업원들의 위생관리 실태, 생산제품 보관시설 및 보관상태, 보관기간 등을 중점 점검한다.

 

특히 도는 제조업소에서 생산된 먹는 샘물을 수거, 전문기관인 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 검사를 의뢰했다.

 

이와 함께 도는 도민을 대상으로 먹는샘물 구입과 마신 후 보관할 경우 지켜야 할 주의사항 등을 적극 홍보해 여름철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먹는 샘물 구입 및 보관 시 주의사항으로는 우선 구매 시 생산일자를 확인하고, 수원지·업소명 및 소재지·유통기한 등이 표시된 제품 가운데 용기 훼손·변형이 없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구입한 제품은 가능한 컵 등을 이용하되 개봉 후 가능한 빨리 마시는 것이 좋으며, 보관 시에는 뚜껑을 닫아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하고 청결한 장소에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차량 안에는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고, 다 마신 빈 용기는 재사용하지 말고 부득이 재사용할 경우에는 소독을 하고 사용해야 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최근 먹는 샘물 소비량이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여름철 먹는 샘물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선제적 대응의 일환으로 실시된다”며 “도민들도 먹는 샘물 구입 및 마실 때와 보관할 때의 주의사항 등을 준수해 여름철 개인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2 [23:00]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르게살기운동정신으로 충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