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용연유치원, 유치원 교육 실습의 요람

전문성을 갖춘 교사가 되어요!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7/17 [22:17]

당진용연유치원, 유치원 교육 실습의 요람

전문성을 갖춘 교사가 되어요!

홍광표 기자 | 입력 : 2018/07/17 [22:17]

 

▲     © 편집부

 

당진용연유치원(원장 한 근)은 지난달 18일부터 712일까지 4주간 신성대학교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실습생 6명이 5개 반에서 연구 실습수업을 실시했다.

 

당진용연유치원은 신성대학교와 2018학년도 교육실습협력학교로 지정되어 교육실습생은 실습을 통해 교육과정의 이해, 교직소양의 함양, 유아지도 방법 등 교사역할 수행을 위한 실제 경험을 쌓고, 현장적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했다.

 

교육실습 일정은 지도교사 공개수업 참관활동, 부분 수업 교육활동, 전일수업 교육활동, 연구수업 교육활동의 단계로 진행됐으며 실습 기간 동안 수업 참여, 유아관찰, 교재교구 제작, 환경구성 등을 통해 대학에서 배운 이론과 현장에서의 실제를 경험했다.

 

실습생들은 대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서 적용하며 유아교육의 실제를 배우고, 수업 컨설팅을 받으며 전문성이 향상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근 원장은 실습생들에게 유아교육의 출발에서 이제 관계 맺기를 시작한 예비교사로서 앞으로 크고 작은 난관에 부딪힐 때마다 파도에 물 흐르듯 흐름을 타 지혜롭게 위기를 넘기기를 바라며, 현재에 충실하게 생활하여 자신에게 여러 기회가 올 때 놓치지 않도록 준비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교육실습을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