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계로 미래로, 학생들 지원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14:37]

세계로 미래로, 학생들 지원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7/18 [14:37]

 

▲     © 편집부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세계인재 육성을 위해 714‘2018 천안 중등 아이비 독서토론논술교실을를 개강하였다.

 

독서토론논술교실에서는 독서에 기반한 토론과 에세이 쓰기로 비평적 사고력을 신장하고,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는 독서프로젝트를 통해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태도를 형성하며,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바탕한 자기정체성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학생은 관내 중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23명의 학생으로 사전 신청서를 작성하였고 진로연계 5개 학습 그룹별 활동을 하게 된다. 지도교사는 아이비 독서토론논술교실 지원단으로 인근학교 교사 7명이 사전 T/F팀 협의회를 거쳐 프로젝트의 기획 및 실천방법을 구안하여 학생들과 함께 토론과 협력 수업을 진행할 것이다.

 

이번 독서토론논술교실의 지도교사(배방고 심대현)은 첫 오리엔테이션에서 하생들에게 학교에서 받은 지필평가 성적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철학적 사고에 기반한 학습자 주도 독서과제 설정 및 협업기반 마련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     © 편집부

 

허삼복 교육장은 정답이 있는 선택형 문항으로 익숙해진 요즘 세대에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다각적 사유가 가능한 주제를 놓고 서로 토론하고 협력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늘리는 것이 다양성이 존중되는 현대사회에 의미 있을 것이다. 독서토론논술교실 프로젝트 진행으로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는 인재 육성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협력활동, 토론활동, 활동발표 등 다각적 접근으로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및 창의성 함양으로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 실현에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