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교육지원청, '웃음과 소통으로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연수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7/30 [23:24]

공주교육지원청, '웃음과 소통으로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연수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07/30 [23:24]

▲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연수에서 김기연 강사가 조직을 춤추게 하는 소통이란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27일 오후 1시 30분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관내 학교 조리사, 조리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웃음과 소통으로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이라는 슬로건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폭염 및 장마 등의 고온 다습한 기후로 인해 병원대장균 등 식중독 균의 활동․증식 속도가 빠르므로 하반기에도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사례로 식중독 알아가기’를 하면서 퀴즈를 내어 책을 선물하는 등 호기심을 자극하여 학교에서 조심해야 할 일 들에 대해서 구체적인 방법으로 교육하였다.

 

▲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연수에서 유영덕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 조리 종사자들을 웃음의 도가니로 만들었는데 학교급식 종사자들의 행복이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학생들이 행복할 수 있다는 착안에서 ‘웃음과 소통으로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하고자 소통․힐링․웃음강사 김기연 강사를 초청하여 즐거운 연수를 실시하였다.

 

유영덕 교육장은 그동안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힘쓴 노고를 치하하면서 특히,“폭염 등으로 인한 학교급식 위생․안전 및 건강관리에 유념하여 함께하는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