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교육지원청, 유·초 특수교육대상학생 하계 계절학교 개강식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7/31 [22:14]

공주교육지원청, 유·초 특수교육대상학생 하계 계절학교 개강식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07/31 [22:14]

▲ 2018학년도 유초 특수교육대상학생 하계 계절학교 개강식에서 유영덕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유․초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대상학생의 형제․자매 35명을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공주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리는 계절학교 개강식을 했다.

 

계절학교 개강식은 7월 30일 오전 9시부터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유영덕 교육장의 환영인사, 축하 공연(마술쇼, 시범댄스), 조 편성, 강사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하계 계절학교 맞이하여 축하 공연으로 유영덕 교육장이 직접 마술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여러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2018학년도 유초 특수교육대상학생 하계 계절학교 개강식에서 유영덕 교육장이 마술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하계 계절학교의 목적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 및 교육과 돌봄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장애학생 가정의 가계 부담 경감 및 특기·적성 기능 개발과 형제·자매가 함께 경험하고 느끼는 우애의 기회 등을 지원하는데 있다.

 

하계 계절학교는 특수교육지원센터 인력에 의한 담임교사제로 4개반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방송댄스 ‣아동요리 ‣원예치료 ‣공예 프로그램으로 내용을 통해 학생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여름방학의 한 추억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