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시, 농업경영인 역량강화교육대회 개최

농업경영인의 역량강화와 화합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8/17 [19:29]

공주시, 농업경영인 역량강화교육대회 개최

농업경영인의 역량강화와 화합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08/17 [19:29]

▲     © 편집부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17일 오전 10시 백제체육관에서 2018 공주시 농업경영인 역량강화교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전국농업경영인 공주시연합회(회장 송재철)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농업경영인들이 잠시 일손을 놓고 서로 간 정보 교류 및 화합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농업경영인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경영인의 단합과 화합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1부에는 농산물품질관리원 공주지원에서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와 관련한 농산물 안정성관리 강화 교육과개회식이 개최됐으며, 2부에서는 훌라후프 돌리기, 읍·면 노래자랑 및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어려워진 농촌과 농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농업경영인의 결속력을 다지는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김정섭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급변하는 농촌환경 속에서 우리가 가야할 길은 잘 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농산물유통사업단과, 알밤한우브랜드사업단,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학교급식지원센터 등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