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풍중, 청렴소통강사 초빙 교직원 부패방지 교육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9/12 [18:03]

광풍중, 청렴소통강사 초빙 교직원 부패방지 교육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09/12 [18:03]

 


광풍중학교
(교장 김원유)12충청남도교육청 청렴소통강사(송석권/충청남도평생교육원 총무부장)를 초빙하여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찾아오는 전원형 행복교육의 요람> 학교교육비전을 구현하기 위하여 우리, 멀리 보고 함께 걸어요!’ 표어를 내걸고 학생중심 학생존중 교육철학을 모든 교육활동에 녹여낸 결과 학생 학부모 교육 만족도가 높아져 민원이 전혀 없게 된 점에 대해 학교장의 교직원들에 대한 감사 인사에 이어 진행되었다.

 

송석권 청렴소통강사는 다 함께! 더 맑게! 반부패, 청렴 조직문화의 이해를 주제로 하여, 1시간 동안 청렴 조직 문화가 정착했을 때 학교가 어떤 모습으로 변하게 되는지에 대하여 열강을 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부패와 청렴의 정의, 반부패 청렴의 중요성, 우리나라의 청렴 수준 알아보기, 청탁금지법 주요 개정내용, 소통하는 청렴 조직 문화역량 강화하자로 구성되었다.

 

소통강사의 강의가 끝나고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면서 광풍중학교 교직원은 국가청렴도가 높을수록 국가경쟁력이 높은 것처럼 우리도 청렴을 통해 얻은 신뢰로 학교 교육력 강화로 연결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한편, 6년 연속 기관청렴도측정 1등급 학교로 선정될 만큼 투명한 학교 경영을 하고있는 광풍중학교는매월 교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추석명절을 앞두고 교직원 선물 안 주고 안 받기청렴 교육을 실시하고있다. 또한 학부모청렴지킴이()’를 구성하여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청정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