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호서대학교, 나사렛대와 청년창업 업무협약 체결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9/21 [14:09]

호서대학교, 나사렛대와 청년창업 업무협약 체결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9/21 [14:09]

 

호서대학교, 나사렛대와 청년창업 업무협약 체결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20일 아산캠퍼스 벤처창조융합관에서 창업지원단과 나사렛대학교 취창업학생처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기술창업 특화 지원대학인 호서대와 사회적경제 특화 지원대학인 나사렛대는 청년창업분야 전반에서 학생 및 일반인 창업교육, 연합형 창업동아리, 사업화지원 등에 상호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내 청년창업지원 및 창업문화 활성화, 청년창업성과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분야별 창업지원 특화 모델 구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서대 창업지원단 김홍근 단장은 “창업에 뜻이 있는 청년들이 꿈과 열정을 펼치는데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특히 호서대 만의 창업지원 e-PEAK 시스템으로 청년창업가들의 창업 기본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창업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e-PEAK 시스템은 창업휴학제, 창업벤처교과목 이수, 자율프로그램 바탕으로 아이디어 발굴 → 창업 아디이어 구체화 → 아이템 사업화 → 예비창업 → 사업화 촉진으로 이어지는 학생창업교육 시스템이다. 

 

나사렛대 취창업학생처 유현배 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창업기업들의 지역거점 강화를 위해 호서대학교와 협업하여 창업기업의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