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마이스터고,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캠프 실시

대한민국의 전기전자 분야는 내가 이끌어 갈래요!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9/21 [18:29]

공주마이스터고,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캠프 실시

대한민국의 전기전자 분야는 내가 이끌어 갈래요!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09/21 [18:29]

▲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캠프에서 참석한 학생들이 자신이 제작한 아두이노 블루투스 RC카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차성우)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도내 중3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캠프를 실시했다.

 

당초 8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자 하였으나 희망자가 많아 134명의 학생들이 진로체험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자신이 제작한 아두이노 블루투스 RC카(무선조종자동차)를 제작하여 본인의 핸드폰으로 조정해보는 체험을 하면서 전기전자분야에 대한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공주마이스터고의 첨단 기자재 활용 실습 장면을 보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으며 자신도 이 학교에서 꿈을 이루겠다는 소망을 비친 학생들도 있었다.

 

차성우 교장은 “이 학생들이 지금은 어리지만 장차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인재들이다. 우리나라의 강점인 전기전자분야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꿈을 갖고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우리학교의 역할이다”고 하였다.

 

공주마이스터고는 전기전자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 전국에서 취업률이 최고임을 자부하고 있다. 전기전자분야에 흥미와 적성이 있고 고졸성공신화를 이루고자 하는 학생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