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북구,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 실시

맞춤형 의료급여제도 및 올바른 약물복용법 등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05 [09:55]

서북구,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 실시

맞춤형 의료급여제도 및 올바른 약물복용법 등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10/05 [09:55]

 

▲     © 편집부


천안시 서북구(구청장 김순남)5일 서북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및 복합건강문제를 가진 수급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의료급여제도와 올바른 투약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올바른 의료급여기관 이용방법과 의료급여일수 산정방법 등 의료급여제도 안내 동영상 강의를 통해 이해도를 높였으며, 올바른 약물복용법 교육으로 약물 오남용 최소화와 의식 향상에 주력했다.

 

아울러 민선7기 주요업무 실행계획인 맞춤형 의료급여 사례관리 서비스 사업을 안내하고 일상생활에서 따라 하기 쉬운 스트레칭을 함께하면서 몸과 마음을 가볍게 풀어보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     © 편집부

 

이번 교육에 참석한 A씨는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강의를 들으며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선자 서북구 주민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맞춤형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통해 촘촘하고 탄탄한 의료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북구는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 향상과 합리적 의료이용 유도를 위해 의료급여관리사가 사례관리 업무를 적극 수행하고 있으며, 의료급여수급자의 의료이용 어려움을 사전예방하고 무분별한 의료이용으로 낭비되는 비용을 최소화하고자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연 2회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