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개최

출산에 대한 공감대 형성…‘엄마 힐링 Up! 아가 성장 Up!’ 인식개선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0 [18:19]

천안시,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개최

출산에 대한 공감대 형성…‘엄마 힐링 Up! 아가 성장 Up!’ 인식개선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10/10 [18:19]

 

▲     © 편집부


천안시와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는 13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10일 야우리 시네마에서 엄마 힐링 Up! 아가 성장 Up!’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산 장려 및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인지, 공감대 형성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임산부의 산후회복과 아기 성장을 위한 특강, 태교와 관련된 영화 감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영화제에 앞서 5년 동안 직장맘(Mom)들의 직장생활 고충 등 관련 노무 상담을 재능기부로 담당해온 김대환·조지현 노무사에게 천안시장 표창패가 수여됐다.

 

이어 임소연 강사가 출산 후 임산부와 태어날 아이의 건강을 위한 신체의 변화, 이에 따른 영양·휴식 등의 중요성, 모유수유의 장점에 대해 특강을 제공했다.

 

▲     © 편집부

 

또 어른이 된 내가 일상에 지쳐 앞만 보고 살다가 인생의 쉼표가 필요한 순간 어릴적 친구들을 만나 쉼과 되돌아보기를 해본다는 내용의 영화 곰돌이 푸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임산부는 천안시가 임산부들에게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출산을 앞두고 휴직 중으로 경력단절, 출산과 양육에 대한 불안감 등 스트레스가 컸는데 특강과 영화관람으로 조금이나마 힐링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전미순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장은 아이를 출산하고 양육하는 것은 가족의 일이 아닌 사회의 일원으로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라며 참여해 주신 임산부뿐만 아니라 참여 못한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국가정책에 맞추어 핵심적인 출산정책을 추진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천안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