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강한 스마트폰·인터넷·알코올 사용법

호서대 Caritas상담센터, ‘스마트폰·인터넷·알코올 과의존’ 예방캠페인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10/13 [18:58]

건강한 스마트폰·인터넷·알코올 사용법

호서대 Caritas상담센터, ‘스마트폰·인터넷·알코올 과의존’ 예방캠페인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10/13 [18:58]

 

▲     © 편집부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벤처창의교육원 Caritas상담센터에서 건학 4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10건강한 스마트폰·인터넷·알코올 사용법을 알고 있나요?’라는 제목으로 찾아가는 상담실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스마트폰·인터넷·알코올 과의존(중독) 예방캠페인으로 아산시보건소 중독통합관리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축제기간에 진행했다.

 

찾아가는 상담실은 재학생들에게 과의존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자기조절능력 향상과 중독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돕기 위하여 과의존 자가진단, 간이검사 및 다짐쓰기 등의 이벤트와 즉석 예방교육도 실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7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의 과의존 위험군비율이 201513.5%, 201616.1%에 이어 201717.4%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한 대책으로 정부에서는 대학에서도 매년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건축학과 4학년 김은화 학생은 스마트폰 이용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음에도 심각성에 대해 깨닫지 못했는데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스스로가 과의존에 얼마나 노출되어 있지 점검하는 기회가 되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호서대에서는 상담센터 이용에 대한 심리적 긍정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매년 교내 행사를 통해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