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배사랑, 농업사랑, 천안사랑

2018년 제23회 천안성환 배 축제 개최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7 [10:38]

배사랑, 농업사랑, 천안사랑

2018년 제23회 천안성환 배 축제 개최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10/17 [10:38]

 100여년 전통의 역사, 대한민국 최고 천안성환 배

 

▲    지난해 축제모습

 

109년의 역사를 지닌 천안성환 배는 나주 배와 국내 양대 산맥을 이루며 대한민국최고의 브랜드로써 명성이 자자한가운데 23회 천안성환 배 축제가 오는 27일 천안시민문화여성회관 성환분관 잔디광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번 축제의 취지는 농산물 수입개방에 효율적 대처를 위한 지역민의 일체감 조성 배 재배농업인의 자긍심 고취, 고품질 생산을 위한 기폭제역할100여 년의 전통 지역특산품인 천안성환 배를 세계적인 상품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홍보사업전개가을축제를 통한 관광객유치 및 판매효과 극대화로 소득증대모색 전통과 예술 등 다양한 문화 및 농업행사 전개지역 특산물인 천안성환 배를 통한 지역민의 화합과 단결은 물론 농업인의 축제로 승화하겠다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     ©편집부

 

이번 행사는 총예산 7천만 원(3500만원, 자부담 3,500만원)으로 성환JCI-KOREA(성환 청년회의소)가 주최하고 천안시천안배원예농협원협농협농업 및 관련기관 및 단체 등이 후원한다.

 

주요프로그램을 보면 길놀이 공연 및 경품추천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풍물단, 레크레이션, 조합원 장기자랑, 공연(난타, 인디밴드)댄스(에어로빅, 밸리)등으로 이어진다.

또한 저녁6시에 개회식 및 시상에 이어 배가요제 및 축하공연, 폐회식 및 불꽃놀이로 피날레를 장식할 계획이다.

 

▲     © 편집부

 

주요전시는 배품평회(국내 신품종 및 서양품종 전시, 배 가공품( 과자, 음료, 요리 생활용품) 전시회(고품질 배 전시, 최고 당도 선발) 시식회(생과, 배 막걸리, 배즙 등) 농산물판매점운영(소포장 중심 5kg) 문화 및 체험행사(배 음식 만들기 등) 관람객 먹 거리(배 과일 쥬스 제공) 행사 등이 있다.

 

특히 축하공연은 인기가수 코요테, 박일준, 별사랑 등을 비롯해서 지역가수들의 무대로 더욱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며, 관람객과 함께하는 홍보행사로는, 배 길게 깎기, 빨리 먹기, 배씨 멀리 뱉기 좋은 배 고르기 당도 맞추기 등 도 함께 열려 흥미를 배로 증가시킬 계획이다.

 

▲     © 편집부

 

박성규 천안배원예농업협동조합장은 천안성환배는 109년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로써 나주배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다특히 성환배는 당도가 평균12~13브릭스(당도를 나타내는 단위)를 기록하고 있어 풍부한 단맛과 아삭아삭하며 과즙의 신선함 등으로, 오래두어도 잘 변하지 않는 고품종임이 일찍이 증명되었다고 자랑했다.

 

또한 미국과 대만등지로 수출을 해오고 있으며, 최근 5년간 평균 3천 톤의 수출실적을 올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로 손색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번에 개최하는 23회 천안성환배 축제에 많은 분들이 함께하여 맛좋은 배와 가공식품도 많이 먹고, 문화 체험은 물론 가을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켜 화합하고 신명나는 추억의 시간이 되 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