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백석중, 모의 창업 경영체험으로 도전 정신을 배워요

기업가정신 진로캠프 운영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8:55]

천안백석중, 모의 창업 경영체험으로 도전 정신을 배워요

기업가정신 진로캠프 운영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10/18 [18:55]

 

▲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강의를 듣고있다.


천안백석중학교
(교장 채정숙)는 지난 17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기업가정신 진로캠프는 창업과 기업, 시장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진로개발 역량을 향상,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지식 습득 및 진로적성 판단으로 직업세계 가치관 변화 도모, 기업가정신의 윤리적 경영 이해, 모의 창업체험으로 도전 정심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   학생들이 디자인 씽킹이라는 아이디어 접근법을 연습하고있다.


1
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학급별 전문 강사 1인과 담당 교사의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각 차시는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에 맞게 계획, 진행되었다. 1차시는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이해의 시간으로 6가지 역량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시간, 2차시는 조별활동을 통해 기업가정신 카드게임 속 70인 기업가의 6가지 역량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3차시는 디자인 씽킹!’ 개별 활동으로 단계적 접근을 통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이 아이드어를 식각화 및 상품화하여 창업의 과정을 통한 개발 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이었다. 4차시는 컴퍼니 챌린저조별활동으로 부서별 업무이해 및 역할 분담, 팀별로 기업의 전략, 마케팅 전략, 인사관리에 대한 토의를 통해 가상기업을 설립하여 모의 경영 체험을 하는 시간이었다.

 

기업가정신 진로캠프를 통해 1학년 학생들은 추상적으로만 생각했던 창업의 과정과 기업가정신 역량을 함양하고 구체적으로 창업을 체험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게임을 통한 기업가의 역량을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해서 창업 상품을 개발하는 과정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학생들의 도정 정신을 더욱 함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