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서여중, 새로운 직업 체험해보는 뜻깊은 시간 가져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진로직업체험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0/22 [10:22]

천안서여중, 새로운 직업 체험해보는 뜻깊은 시간 가져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진로직업체험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10/22 [10:22]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신동성)는 지난 19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자유학년제 연계 활동으로 학생들이 진로를 찾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슈가크래프트, 제과제빵사, 도예가 체험 중 자신에게 흥미가 있는 하나를 선택하여 각 활동 선생님과 함께 직업에 관련된 체험을 실시했다. 케이크 만들기, 커피 내리기, 머핀 꾸미기 등 재미있는 직업 활동을 함께 하면서 학생들은 다양한 종류의 직업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직업이지만 직접 해볼 수 없었던 직업을 체험할 수 있었던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진로 체험에 바리스타에 참여한 한 학생은 “주변에 카페에서 일하는 바리스타를 보며 항상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하여 직접 커피도 내려 보고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어서 정말 뜻깊은 하루였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루 동안 천안서여자중학교 학생들은 각기 다른 직업과 그 역할을 체험하면서 새로운 직업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자신이 어느 분야에 재능이 있는지 자신의 꿈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좋은 시간과 추억이 되었길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