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18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 공주복지박람회 개최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0/22 [19:01]

2018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 공주복지박람회 개최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10/22 [19:01]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오는 24일 오후 1시 백제체육관에서 2018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 공주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지역의 사회복지 통합의 장을 열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주시 사회복지협의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린다.

 

복지박람회는 공주시의 복지를 한자리에서 보고, 듣고, 즐기며 체감할 수 있는 자리로,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관내 50여개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2,000여명의 시민과 학생, 사회복지종사자들이 모여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전시, 체험,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1부 행사인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과 사회복지 윤리 선언문 낭독 등을 실시하고, 2부 행사로 건강 상담, 장애체험, 미니화분 만들기, 수세미 뜨기, 걱정인형 만들기, 계란 알꾸러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2018년 복지사업 부정수급 예방 캠페인’을 펼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15미터에 달하는 ‘시각장애인체험장’ 운영과 ‘성문화 체험 및 교육, 차량전시’, 인절미 체험, 시각장애인 안마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열 예정이다.

 

이준배 사회과장은 "이번 복지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혀, 시민이 주체가 되어 더불어 함께 행복한 공주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