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명•평화•공경 새마을 실천덕목, 충남신문과 함께

정경재 천안시새마을 회 지회장…명사초청 58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1/01 [16:33]

생명•평화•공경 새마을 실천덕목, 충남신문과 함께

정경재 천안시새마을 회 지회장…명사초청 58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11/01 [16:33]

 

▲     © 편집부


정경재 천안시새마을 회 지회장은 지난 1026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 58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여 릴레이식으로 펼치는 캠페인으로 지역 어르신들께 지역정보 제공 및 지역신문 활성화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     © 편집부

 

정경재 회장은 일찍이 충남신문에서 펼쳐오고 있는 일련의 행보를 알고 있었지만, 막상 오늘 경로당 신문보내기 체험을 통해 그 방대함에 놀라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올해로 9년째 이어오고 있는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는 어느 언론사도 흉내 낼 수 없는 일이며, 뿐만 아니라 어르신 건강을 위한 그라운드골프대회 주관 등 타 언론의 귀감이 되는 훌륭한 일들을 펼쳐왔다고 추켜세웠다.

 

이어서 지역의 대표언론인 충남신문의 사명을 높이 사고,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담아 지역사회 발전 및 어르신을 위한 행보에 뜻을 같이 하겠다고 말했다.

 

▲     © 편집부

 

정경재 회장은 다음 명사로 이현숙 천안시 주민자치연합회 회장을 추천했으며, 이현숙 회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112일 당사를 방문하여 명사초청릴레이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한편 천안시새마을 회는 지난 97일 천안시새마을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년 천안시새마을 회 임시총회에서 대의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경재 회장을 만장일치로 제18대 천안시새마을 회 회장으로 추대했다.

 

▲     © 편집부

 

 

또한 천안시새마을 회는 지난1029일 천안 종합운동장 간이구장에서 펼친 제36회 천안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수련대회에서 정경재 천안시새마을회장 취임식을 동시에 거행했다.

 

이날 대회는 천안시 30개 읍면동 새마을 남녀지도자를 위한 한마음 수련대회를 통해, 새마을운동의 추진역량 강화 및 범시민의식개혁실천운동을 확대 유도하며, 새마을가족 간의 조직력 결속 및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여 새마을운동 추진력을 재고하기 위함이다.

 

정경재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과거의 새마을운동이 근면, 자조, 협동의 자립운동을 통해 절대빈곤의 탈출구를 열었다면, 지금의 새마을운동은 생명, 평화, 공경의 실천덕목을 더해서 국민통합을 이끄는 공동체 운동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     © 편집부

 

이어서 새마을운동 정신은 가 아닌 우리가 잘사는 것이었다최소한 우리 동네만큼은 소외되어 관심의 사각지대로 사라져버리는 이웃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 편집부

 

신임 정경재 회장은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 민주평통천안시협의회 수석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신안동 주민자치위원장등을 역임했다.

 

▲     © 편집부

 

한편, 천안시 새마을회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누기, 장학금 전달, 도시환경정비, 사랑의 송편 만들기 등 새마을운동과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며 어려운 이웃을 돕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데 일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