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쌍룡초, 친구랑 떠나는 달보드레 주말여행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1/05 [18:48]

쌍룡초, 친구랑 떠나는 달보드레 주말여행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11/05 [18:48]

 


쌍룡
초등학교(교장 윤순식) 2학년 1반에서는 지난3지역사회 체험학습을 통한 인성교육 및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친구랑 떠나는 달보드레 주말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주말 체험학습은 담임교사와 참가학생(3)이 함께 체험 장소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 추진하였다.

 

첫 번째 체험학습 장소는 아산 시립중앙도서관이었다. 시 외곽지역에 살고 있는 학생들은 평소 도서관 체험이 쉽지 않았지만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지역에서 가장 큰 도서관을 체험하고 책읽기를 통한 학습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허보민 학생은 "도서관에서 책만 볼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컴퓨터로 정보를 찾기도 하고 영화도 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신기하기도 했다" 고 말했다.

 


두 번째 체험 장소는 친구와 함께 블록을 이용해 모양을 만들며 놀 수 있는 블록버스 실내놀이터를 찾았다
. 자신이 원하는 놀잇감을 찾고 친구와 즐겁게 놀이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갈등상황에서 대화로 문제를 해결해가며 민주시민의식을 자연스럽게 함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은미 2학년 담임교사는 "교실을 떠나 지역사회 체험장에서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은 학생들이 매우 좋아하는 프로그램이고 특히 이날 체험처럼 소인원이 함께하는 체험학습은 학생들과 친밀감을 높여 인성교육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