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과학고,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 시리즈 운영으로 창업메이커 교육 활성화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09 [22:33]

충남과학고,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 시리즈 운영으로 창업메이커 교육 활성화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11/09 [22:33]

▲ 창업메이커 교육에서 1학년 임수민 학생이 아이디어를 3D 모델링을 하고 있다.  


충남과학고(교장 김준태)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된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 3’ 기술창업 아카데미와 연계하여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 4’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운영할 계획이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란 군중(crowd)으로부터 자금조달(funding)을 받는다는 의미로, 자금이 필요한 개인, 단체, 기업이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이용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것을 말한다.

 

‘모의 크라우드 펀딩’은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메이커 교육을 통해 시제품을 제작한 후, 2019년 1월에 가상 화폐를 이용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 창업메이커 교육에서 2학년 강미나 학생이 재료를 선택하고 있다.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창업 아이템에 대해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유동하 학생은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에 참여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한층 성장할 수 있었으며 메이커 교육을 지원해 주셔서 시제품 제작에 큰 도움이 되었다. 아이디어를 브랜딩해서 마케팅 전략을 잘 세워 모의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하는 만큼의 투자를 이끌어 낼 생각이며 벌써부터 가상화폐를 이용할 내년 1월이 기다려진다.” 며 활동 계획을 적극적으로 설명하였다.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 시리즈를 통해 충남과학고 학생들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미래 CEO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