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혁신센터, 농촌태양광 발전사업 설명회 및 컨설팅 개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1/12 [18:20]

충남혁신센터, 농촌태양광 발전사업 설명회 및 컨설팅 개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8/11/12 [18:20]

▲     © 편집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혁신센터)는 오는 11월 14일, ‘2018 하반기 농촌태양광발전사업 설명회 및 컨설팅 지원사업’ 의 제3차 기초지자체 순회설명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수익형 태양광 발전사업 발굴과 농촌지역 보급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금년 상반기부터 충청남도 지자체 대상으로 총 5회 진행되었고, 오는 11월 14일 오후2시 개최되는 아산시(온양관광호텔) 설명회가 ‘18년도 마지막 설명회 및 컨설팅이 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농촌지역 태양광 발전 사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 정책과 이를 이용한 수익형 사업모델을 제시하는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맞춤형 1대1 컨설팅도 병행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 사업에 관심이 있는 농촌지역민 또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라도 참석이 가능하며, 사업 컨설팅을 받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신청 또는 현장에서 등록하면 무료로 밀착 맞춤형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다.

 

이병우 센터장은 “설명회의 목적은 단순한 수익사업 제안보다 태양광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통한 불합리한 규제 발굴을 촉진하는데 있다”고 밝히고, “이를 통해 지역 차원의 태양광 보급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나아가 정부와 충남도의 친환경에너지 확산과 환경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혁신센터는 금년 상반기부터 충남 논산시, 당진시, 아산시, 홍성군, 보령시에서 ‘농촌태양광 발전사업 설명회 및 컨설팅 지원사업’을 총 5회 개최하여 400여명의 지역민 참여와 130여건의 맞춤형 1대1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