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환종축장 공모 ‘전남 함평군’ 유치신청

박완주 의원, 성환종축장 이전 문제 끝까지 챙길 것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1/15 [18:14]

성환종축장 공모 ‘전남 함평군’ 유치신청

박완주 의원, 성환종축장 이전 문제 끝까지 챙길 것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8/11/15 [18:14]

▲     © 편집부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성환 종축장) 이전후보지 공모접수가 마감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사진, 천안을)은 농촌진흥청이 119일 축산자원개발부 이전후보지 공모를 마감한 결과, 전라남도 함평군 1개소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지난 810일 국립축산자원개발부를 유치할 의사가 있는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전후보지 공모를 시작했다. 이후 지자체 대상 설명회 개최, 공모 사전 참가등록 등의 절차를 거쳤다.

 

선정위원회는 전라남도 함평군을 대상으로 1114일 예비 이전후보지 선정을 위한 1차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주여건, 접근성편의성, 연구적합성, 방역, 연계성형평성, 지자체 지원 등 6개 기본요소를 중심으로 이뤄지며, 함평군이 80점 이상을 득해야만 향후 현장실사와 제안서 발표 및 최종 이전후보지 평가를 받게 된다.

 

박 의원은 전라남도 함평군의 유치희망을 환영한다면서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을 위한 면밀한 평가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현재 성환에 위치한 축산자원개발부는 구제역과 같은 방역위험요인이 없는 보다 좋은 환경으로 이전해야한다면서 성환종축장 이전의 사업기간 단축과 이전사업의 내실 있는 성과를 위해 끝까지 꼼꼼히 챙겨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