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최근 사회적 반향을 불러온 미투...3탄!

원인과 해결책, 법률관련 제2.3의 피해 방지책 등 연작 칼럼

편집부 | 기사입력 2018/11/15 [18:46]

최근 사회적 반향을 불러온 미투...3탄!

원인과 해결책, 법률관련 제2.3의 피해 방지책 등 연작 칼럼

편집부 | 입력 : 2018/11/15 [18:46]

3: 올바른 성가치관 교육미투 근본 해결

인간은 우주적 유일무이한 가치

 

▲     © 편집부

자신의 가치가 우주적 유일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는다면 자신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을 존중해야하는 이유를 알게 된다. 자신이 유일무이하며 우주적 가치를 지닌 존재인 것처럼 상대방도 유일무이하며 우주적 가치를 지닌 존재이므로 자신을 비하하지도 않거니와 상대에게 상처 주는 성행동을 충동적으로 할 수 없다. 자신을 포함한 모든 사람을 존중해야하는 이유가 분명하기 때문에 자신의 성행동과 상대를 향한 성행동에 대해서 책임져야 하는 것이다.

  남녀 성행동에서 상대에 대한 존중과 책임의 기준과 범위는 결혼할 때 까지 서로 절대적으로 완전한 성을 이루도록 보호하고 지켜주는 것이다. 절대 성의 의미는 남녀가 결혼 후에 부부사랑만의 성관계를 허락하는 의미이기 때문에 남녀가 평등하게 서로 보호하고 지켜 주어야한다. 남성과 여성의 고유한 특성은 남녀에 대해 성 고정 관념을 가지고 성차별을 위한 것이 아니며, 우열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서로 조화와 협력을 이루기 위한 성질로서 이해해야한다. 남녀의 고유한 특성은 남녀가 서로 좋아할 수 있는 성질이므로 남녀의 다른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서로 존중해야하는 것이다. 남녀의 신체적, 심리적으로 서로가 필요로 하는 조건들이기 때문에 남녀의 성을 차별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오히려 남녀의 고유한 특성들은 남녀관계를 조화와 화합의 관계를 이루는 이상적인 조건들이기 때문에 사랑을 위해 서로 협력적이며 상호의존적으로 균형, 조화, 화합을 이룰 수 있는 관계다.

 

성 사랑의 영역

  올바른 성의 사랑영역은 배우자 외에 다른 사람과 나눠서는 안되는 사랑이다. 그것은 부부관계의 사랑이며, 1퍼센트도 부부 외의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없는 사랑이다. 부부사랑의 영역에서만 성관계가 허락된다. 나머지 가족관계, 즉 자녀사랑영역, 형제자매사랑영역, 그리고 부모사랑영역에서는 많은 사람을 자유롭게 정신적으로 사랑할수록 사랑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박애주의 사랑이다. ‘올바른 성가치관은 부부의 사랑기관의 주인이 엇바꿔있음을 바로 알아야한다. 성행동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은 생식기인데 생식기의 주인은 배우자끼리 서로 엇바꿔있다. 남편은 아내에게 아내는 남편에게 생식기 사용을 서로 허락받아야 사용할 수 있는 보편적 원칙이 있다. 그래서 결혼한 부부의 어느 한쪽이 다른 제3자와 성행동하게 되면 불륜이 된다. 부부가 서로 사랑하는 관계를 이루면 동등권, 동거권, 동참권, 상속권을 자동적으로 갖게 된다. 남편과 아내는 서로 사랑으로 기쁨, 평화,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다.

 

행복은 상대적인 명사

  인간관계에서 사랑, 평화, 행복을 이루려면 반드시 상대가 있어야 가능하다. 상대 없는 사랑, 기쁨, 평화, 행복은 있을 수 없다. 이 의미는 상대가 나보다 더 중요하다는 뜻이 된다. 상대를 기쁘게 해야 내가 기쁘고, 상대를 행복하게 해야 내가 행복할 수 있고, 상대를 용서해야 내가 용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누구나 필연적으로 상대를 위해서 살아야한다는 우주의 보편적 법칙이 존재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골자들을 깨닫게 될 때, ‘올바른 성가치관은 가정과 인류에게 기쁨, 평화, 행복을 선물해주는 성가치관임을 알 수 있다. ‘미투운동의 근원적 해결방안으로서 성행동의 결과를 놓고 처벌하는 법적 제도를 강화하는 방안보다 본질적, 근원적 인식전환의 시각으로 접근할 때, ‘미투 운동의 근원적인 해결방안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맥락으로 볼 때 올바른 성가치관 교육의 중요함과 가치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