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교육지원청, 2018 학생상담자 치유프로그램 실시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2/18 [20:26]

공주교육지원청, 2018 학생상담자 치유프로그램 실시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12/18 [20:26]

▲ 학생상담자 치유프로그램에서 세림원예연구소 김외숙 소장이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에서는 지난 17일 오전 10시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공주시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교)사 및 Wee센터 직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공주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 치유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림원예연구소 김외숙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원예치료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년간 공주시 관내에서 학생상담을 진행한 상담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원예치료를 경험해 봄으로써 2019년도 상담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원예치료 프로그램은 연수 참석자들이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와 화분 만들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진행하였는데 그동안 학생들을 위로하고 공감하기만 해온 상담자들이 이 활동을 통하여 스스로를 위로하고 치유받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연수 참석자들은 학교에서 사회적ㆍ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정신적 회복을 위해 적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유영덕교육장은 “한 해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드러나지 않게 학생들의 마음을 다독여주며 함께 해온 상담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19년에도 힘든 아이들의 곁을 잘 지켜주고 문제해결을 위해서 더욱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