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명수 위원장,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국정감사 NGO모니터단,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장상 선정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2/27 [19:29]

이명수 위원장,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국정감사 NGO모니터단,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장상 선정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8/12/27 [19:29]

 

▲     © 편집부

 

이명수 국회보건복지위원장(자유한국당, 충남 아산갑)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장상(국리민복상)」을 수상하였다. 이로써 이명수 위원장은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6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지난 20년 동안 270여개 시민사회단체 소속 1,000여명의 모니터요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밀착 모니터링하고, 종합적인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시상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시상하기로 했다. 

 

이명수 위원장은 “그동안 의정활동에 부족한 점이 많이 있었음에도 올해에도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장상(국리민복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도 송구하고 감사할 따름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노고에깊이 감사드리고, 국민여러분과 충청도민 그리고 아산시민들을 위해 권위적인 국회의 모습을 탈피하여 더욱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수상소감을더했다. 

 

이명수 위원장은 국정감사장에서 위원장들이 소속정당 의원들에게 발언시간을더 주거나 편을 들어주는 등의 편파적인 진행을 최소한으로 줄이려 노력했고, 정쟁보다는 정책질의를 하면서 피감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 건전한 비판과 대안제시를 하는 보건복지위원회를 이끈 공로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수상자로 선정된 국회의원 가운데 이명수 위원장은 이전에 5년 연속으로「국정감사 NGO모니터단」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어, 이번에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우수상임위원장상(국리민복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아 그 의미를 더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