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3천안
3아산
3당진
3예산
3충남
3공주
3세종
3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행정 > 3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의료관광 국비등 총사업비 1억7600만원 확보
보건복지부 공모사업 선정…의료관광 복합 클러스터 구축
 
정덕진 기자 기사입력  2019/02/08 [09:21]

 

천안시 서북구보건소가 ‘2019년 보건복지부 의료관광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17600만원을 확보하고 의료관광 복합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보건복지부 의료관광 공모사업은 지역의 대표 의료기술을 발굴하고 특화시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전국 17개 시·도가 공모에 참여했다.

 

시는 천안시의료관광협의회(회장 박중현), 9개 참여 의료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수면장애 모발이식 남성질환 뇌동맥류 피부 임플란트 등 고부가가치 의료기술 연계 의료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그동안 천안시는 의료코디네이터 65명 양성, 홍보 브로슈어·동영상 제작, 국외의료봉사, 심포지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의료관광을 위한 지자체 역량강화 기반을 구축했다.

 

올해는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국내외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조성해 특화된 외국인환자 유치모델을 개발하고 국외홍보 설명회, 팸투어 개최, 나눔의료 등 국외 마케팅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 천안 의료관광센터 설치운영, 자매도시 등과의 의료인 교류 등을 통해 국외 의료환자 유치 20% 증가, 숙박·화장품·제약 등 관련 산업 분야 고용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가시적 목표를 달성해 나갈 방침이다.

 

김경자 서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국비확보로 의료관광 복합 클러스터 구축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관내 수준높은 의료기술을 연계 특화해 지역의 문화·관광자원과 접목, 국내외 외국인 환자를 적극 유치할 수 있도록 채널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중현 천안시 의료관광협의회 회장(삼성 비뇨기과 피부과 원장)이번 보건복지부 의료관광 공모사업에 선정된 내용은 국비, 도비, 시비로 의료관광협의회 및 유관 의료기관 등이 컨소시엄을 형성하여 천안에 외국인 환자가 치료를 위한 의료관광을 유치하고자 노력한 결실이다고 말했다.

 

또한 박 회장은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오고 있으며, 올해 안에 실질 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천안시민들의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2/08 [09:21]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창간 11주년 기념사]마부작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