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천안
충남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탐방• 인터뷰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을 지키고 관리하자!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정경숙 기자 기사입력  2019/03/21 [09:14]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 평생 건강의 주춧돌이다

검사! 문진! 최종 판정까지

토요일까지 의료서비스 시행!

 

친절과 봉사로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의 자신감을 들여다보자!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는 병이 있을 때나 건강할 때나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고 어느 한 영역에 치우침 없이 포괄적인 진료를 제공하며 환자의 상황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개별화된 치료를 지향하고 있다.

 

환자가 의료계로 들어오는 관문으로서 첫 접촉을 하게 되는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예방 접종에 의한 각종 감염 예방 및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 예방 및 조기 암 발견, 치료 등의 예방 서비스와 금연, 비만 조절, 주기적 운동, 식이 습관 개선 및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한 건강 증진 분야에도 주력하고 있다.

 

건강검진은 각종 질병을 조기발견하고 질병을 일으키는 위험요소를 발견함으로써 빠른 치료를 진행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의학이자 건강을 좋게 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증진의학이다.

 

▲     © 편집부

▲     © 편집부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는 최신 장비를 구축하고 있어 검진프로그램에도 차별화를 두고 각 진료과와 연계하여 진료활동이 가능하므로 병증의 조기발견 및 치료 등 원스톱 의료서비스로 응급상황에 대한 24시간 응급의료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또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가정의학과, 치과 등 진료과별 의료진이 직접 검진하며 소화내시경 세부 검사, 여성 질환 검사를 통해 정밀하고 안전한 효율적인 조기진단과 예방을 위해 전문적인 건강진단시스템을 도입하여 질병 치료와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건강검진센터다.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에서는 토요일까지 의료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국가검진, 학생검진, 채용검진, 와국인 증명검진, 특수검진, 산업체 근로자 검진 등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다.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 나 준 과장

 

분야별 검사한 결과를 각 과에서 취합해 최종 판정을 하고 있는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 나 준 과장을 만나다

 

여러 질병들은 미리 예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도 모르게 병에 걸리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다면 암을 포함한 여러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가족력이 있거나, 40대 이후 피검사는 간단하지만 많은 질병을 알아 낼 수 있다.

 

예전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졌지만 검진에 대한 두려움 및 긴장감으로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미루지 말고 시간을 두고 여유를 두고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 나 준 과장

 

건강에 이상이 오면 생활의 질이 떨어지게 된다. 예방차원으로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야 한다.

 

천안의료원은 가장 좋은 장비를 갖추고 있다. 검진 이상시 바로 외래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특정 질환이 의심되면 대학병원으로 바로 이송 한다.

 

병원 특성상 어르신과 취약계층이 많다. 어르신들에 맞춤형 상담과 대화로 상황에 맞게 환자들을 관리하고 있다.

 

시내 복잡한 병원보다 의료원은 편안하게 검진도 받고 진료도 빨리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동시간이나 대기과정이 점차 사라지고 검진과 진단, 치료를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직원들과의 상호이해와 결속력으로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가 더욱 발전이 되고 있다.

 

지역민들의 주치의로써 전문 진료과에서 열성적으로 하고 있기에 천안시민들이 부담 없이 찾아 주실 수 있는 의료원이 됐으면 좋겠다는 자부심을 밝혔다.

 

지역 최고의 공공병원의 모습을 완성하고 도약해 나가고 있는 천안의료원 건강검진센터는 지역민들의 평생 건강을 관리하는 주치의로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천안의료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21 [09:14]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남서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