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도시 천안건설, 천안문학관 설립시급!

권오중 의원, 천안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5분 발언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4/19 [17:14]

문화도시 천안건설, 천안문학관 설립시급!

권오중 의원, 천안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5분 발언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9/04/19 [17:14]

 

▲     © 편집부


권오중 의원 천안시의회 제221회 임시회에서이제 천안에도 문학관이 있어야 할 때!’란 주제로 5분 발언을 했다.

 

권 의원은 문화와 예술의 중심에는 문학이 있으며 정부도 문학진흥 법을 제정하여 문학 관련 전문인력 양성·지원, 문학교육 및 문학관 지원을 위한 법적근거를 마련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특히 문학진흥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각 지방자치단체가 시행계획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문학진흥과 향유를 위해 공적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천안은 문학 관련 자원들이 정리되지 못한 채 산재해 있기에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천안의 내재적 가치를 제고하고 대외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문학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문학관을 통해 시민이 문학과 친숙하게 만나는 사회적 접점을 만들고 문학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교양교육의 산실을 구축하는 것이 문화도시 천안을 건설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 말하며 천안문학관 설립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이어특정문인을 기념하는 타 지역 문학관들과 다르게 천안의 문학정서와 문인들을 소개하고 천안만의 특화된 문학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역 대표문인 작품 상설전시실, 천안문학 기획전시실, 천안 문학사료 수장고, 다목적강의실, 문학사랑방, 야외문학관 설립등을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