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외국어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독도를 가슴에 품고 세계로'

가수 김장훈 초청 토크 콘서트 개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4/29 [11:31]

충남외국어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독도를 가슴에 품고 세계로'

가수 김장훈 초청 토크 콘서트 개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9/04/29 [11:31]

 


충남외국어고등학교
(교장 이종혁)는 지난 26일 학교 강당에서 <독도를 가슴에 품고 세계로>라는 주제로 충외교육가족 및 지역민을 초청하여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종혁 교장은 인터뷰를 통해 가수 김장훈을 초청하게 된 것은 100회 콘서트를 목표로 최고의 공연을 관객들에게 돌리겠다는 미션 수행, 나눔, 봉사와 더불어 한결같은 독도사랑 등 일관된 콘셉트를 유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이 사회 전반에 귀감이 되고 있어 학생중심 독도문화학교 활동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토크 콘서트의 총괄 백용희 교사는 학생중심 독도교육 실천 방안을 위한 교직원 연수와 협의회를 통하여 모아진 의견 중의 하나로 독도 홍보대사들이 가수 김장훈과 함께 진행하면서 학생동아리 Sound Pactory 공연과 Climax 밴드 공연이 어우려져 한껏 열기를 더했으며 전교생이 가수 김장훈과 함께 독도는 우리 땅’  Cygnus댄스부 창작 댄스 플래시몹을 선보이는 등 무대와 관객이 하나되어 '독도 사랑' 을 가슴에 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충남외국어고등학교는 2019학년도 충남도교육청 지정 독도교육 정책연구학교로 선정되어 지난 3월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사랑 홍보대사를 모집, 3: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홍보대사 16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학생중심의 평화, 문화, 예술이 살아 숨쉬는 독도문화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주도적 독도교육 및 독도 홍보대사 활동, 독도 친화적 교내 환경조성, 유네스코학교 연계 독도 기점 시민교육, 평화 교육, 학생 배움 중심의 독도 융합 교육과정 운영과 창의적 체험활동이 계획되어 있으며 생활전반에 독도 사랑이 살아 움직이는 교육운영이 되고자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정책연구학교 운영에 힘을 합쳐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