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 열려

박완주 의원,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고품격 수변산책로 조성할 것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5/07 [17:32]

'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 열려

박완주 의원,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고품격 수변산책로 조성할 것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9/05/07 [17:32]

  

▲     © 편집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박완주의원(더불어민주당 천안을)은 육종영 천안시의원과 함께 오는 5월 11일(토) 오전 10시 성거농협본점 2층 회의실에서 '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구본학 상명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이현구 서원녹색환경디자인 대표가 ‘천흥저수지 수변 산책로 조성 및 계획방향’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지정토론에서는 ▲육종영 천안시의원 ▲최인모 농어촌공사 천안지사 지역개발 부장 ▲김덕환 천안시 산림휴양과 과장 ▲조원규 (주)케이앤티종합건축사 대표 ▲이재영 성거읍 이장협의회 회장이 참여하여 향후 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 조성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은 저수지, 자연유원지, 전통사찰 등 주변경관을 활용한 관광지의 개발과 지역주민 및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수변산책로와 편의시설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 조성 필요성을 재확인하고, 나아가 성거읍 주민이 원하는 수변산책로 조성 방향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의견 교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완주 의원은 “최근 휴식 공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저수지의 가치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성거읍 주민이 원하는 수변산책로 조성 방향을 청취해, 환경 친화적인 미래형 휴식공간이자 고품격 수변산책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