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교육지원청,관대초 전교생 다문화이해교육 주간 운영

관심과 소통이 중요해진 시대적인 흐름 이해해야

안주형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5:50]

아산교육지원청,관대초 전교생 다문화이해교육 주간 운영

관심과 소통이 중요해진 시대적인 흐름 이해해야

안주형 기자 | 입력 : 2019/05/14 [15:50]

 

▲     © 편집부


관대초등학교(교장 박성일)는 지난 5월 13일(월)부터 일주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 주간을 운영한다.

 

다문화에 대한 관심과 소통이 중요해진 시대적인 흐름도 있거니와 특히 관대초는 전교생의 약 50퍼센트가 다문화학생이기 때문에 다문화이해교육은 상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학생 수준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여 서로의 문화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다문화 사회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다문화이해교육 주간을 계획하였다.

 

오늘은 특별히 다문화이해교육 주간의 첫 시작으로 다누리 배움터 강사를 초빙하여 일반학생과 다문화 학생 사이의 이해와 어울림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그리고 다문화 학생들과 다같이 색종이를 접어 꽃을 만들어봄으로써, “꽃처럼 아름다운 나, 그리고 우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도 꽃처럼 예쁘고, 다른 나라에서 온 친구도 똑같이 꽃처럼 예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어요.”

 

“다문화 친구들이랑 함께 더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해 나갈거예요.”

 

다문화이해교육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색종이 꽃과 함께 저마다 마음 속에 예쁜 꽃을 한 송이씩 피워냈다.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관대초는 다문화 관련 그림일기 쓰기, 다문화 친구에게 편지쓰기 등을 실시하여,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마음을 갖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