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아산시마을만들기위원회 위촉식 가져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 소통창구 기대해 본다.

안주형 기자 | 기사입력 2019/06/14 [06:37]

아산시, 아산시마을만들기위원회 위촉식 가져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 소통창구 기대해 본다.

안주형 기자 | 입력 : 2019/06/14 [06:37]

 

▲     © 편집부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6월 12일 아산시마을만들기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시민대상 공개모집으로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위원회 위원 10명을 위촉하고 당연직 3명을 포함해 총 13명으로 아산시마을만들기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위촉식은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2019 아산시 마을만들기사업 추진현황 보고 등으로진행됐으며 위원장으로 유진돈위원이 선출됐다.

 

아산시마을만들기위원회는 아산형 주민참여 마을만들기 정책수립 및 육성에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수렴 창구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유진돈 위원장은 “시대의 흐름에 맞는 마을만들기 사업을 전개해 마을공동체를활성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지원 아산시 기획경제국장은 “사회 양극화와 주민 간 갈등 각종 지역의 문제로 인해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마을 및 지역공동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위원회를 통해 시민의관심도 및 마을만들기의 가치성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아산시는 ‘자치와 협동의 마을공동체, 더불어 행복한 아산’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주민주도의 건강한 마을만들기 지원 ▲중앙 공모사업 추진으로 마을성장 기반 마련 ▲중간지원조직의 내실 있는 운영을 전략목표를중점 추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