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제14회 지역대회 개최

민관협력을 담는 포용복지 5Come ! 통한 민관협력체계 역할 모색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6 [00:21]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제14회 지역대회 개최

민관협력을 담는 포용복지 5Come ! 통한 민관협력체계 역할 모색

홍광표 기자 | 입력 : 2019/07/16 [00:21]

▲     © 편집부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홍장 시장, 신성대학교 신기원 교수)11일부터 12일까지 12일 일정으로 강릉라카이샌드파인리조트 일원에서 2019년 제14회 당진시지역대회를 개최했다.

▲     © 편집부

이날 대회는 민관협력을 담는 포용복지 5Come!(사람Come, 소통Come,협력Come, 행복Come, 희망Come)을 목표로 대표 및 실무협의체와 분과위원 7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을 모색하는 대회로 진행했다.

▲     © 편집부

민관협력을 담는 포용복지 5Come!을 목표로 신기원 공동위원장)신성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지역과 함께하는 포용복지를 주제로 특강에 이어 분임토의는 대표협의체 등 9개 분과로 나누어 분야별 심도 있는 토의를 거쳐 그 결과를 공유하는 발표로 진행하고 민관협력부분과 분임토의우수분과 부분을 선정 시상했다.

▲     © 편집부

이번 민관협력을 담는 포용복지 5Come! 대회는 제7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과 지역복지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공공기관과 사회복지서비스제공기관, 지역주민 등 민관협력 기반 마련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의식 함양과 네트워크 활성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했다.

▲     © 편집부

사업은 제7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임기2018,04.1-20120.033.31) 임원들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정체성 확립과 민관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자리가 필요하고,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시행을 원년으로 2019년 연차별시행계획의 이행의 평가와 복지패러다임의 변화와 지역현안 대응을 위한 당진형 복지모델 논의를 통해 이를 바탕으로 지역복지 발전에 앞장서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분야별 정책제언과 지역지원의 협력방안을 모색, 민간과 공공의 화합·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서로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함께하는 파트너라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이끌어 가기위해 지난 4월 제14회 지역대회 개최를 위해 주제와 방향, 분임토의 내용 및 진행 역할 분담 등을 추진, 민간 대표, 실무협의체 실무분과위원과 복지업무 종사자 등 60명과 공공 복지,여성,경로장애인 관련 과장, 팀별 주무관, 읍면동 복지주무 팀장 등 20명이 참석 대상자를 선정했다.

 

한편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으로 함께 여는 복지, 살고 싶은 당진시의 비전아래 당진형 인프라 확충 이용자중심의 프로그램운영 시민친화형 환경조성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는보강, 파워업(Power up) 역량 강화 5개의 추진전략으로 당진시 장애인3회관 건립 등 33개 세부사업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