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디플러스 천안, 광복절 기념영화 상영

8.15 그날의 함성을 다시 한 번!’ 16~17일 관련 영화 상영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8/14 [18:31]

인디플러스 천안, 광복절 기념영화 상영

8.15 그날의 함성을 다시 한 번!’ 16~17일 관련 영화 상영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9/08/14 [18:31]

 

 

▲     © 편집부

광복절을 기념하는 독립운동영화 기획상영회 ‘8.15 그날의 함성을 다시 한 번!’이 천안에서 개최된다.

 

충남 유일의 예술·독립영화전용관인 인디플러스 천안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3.1운동 100주년 기념으로 독립운동과 관련된 장편 영화 5, 천안시 자체 제작 콘텐츠 3편을 상영하고 세 번의 관객과의 대화(GV)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특별히 천안 지역의 독립운동가인 석오 이동녕 선생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이 작품은 천안시 지원으로 EBS에서 제작방영했다.

 

상영이 끝난 후에는 독립기념관 전시부장인 조범래 박사와의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돼 그동안 조명 받지 못한 천안출신 독립운동가 이동녕 선생을 깊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 일본 우익 지식인들의 한국에 대한 인식을 날것 그대로 담아낸 논쟁적 다큐멘터리 주전장이 상영되며, 상영 후에는 나의 마음은 지지 않는다의 안해룡 감독이 관객과의 대화를 운영한다.

 

뉴스타파와 정의기억연대가 공동 기획한 김복동도 볼 수 있다. 끝나고는 천안평화나비시민연대 김용자 사무국장과 송원근 감독의 관객과의 대화가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조선어학회 사건을 바탕으로 한 말모이’, 아나키스트였던 독립운동가 박열’, 위안부 관부 재판의 감동적인 실화를 다룬 허스토리도 상영될 예정이다.

 

모든 영화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인디플러스천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