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온양초, 어린이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 설치

어린이가 우선이다~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9/11 [16:46]

온양초, 어린이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 설치

어린이가 우선이다~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9/09/11 [16:46]

 


온양초등학교
(교장 이현주)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아산시와 협력하여 어린이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 설치 등 교통안전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학교시설의 주 출입문을 기준으로 반경 300m 이내의 도로 중 일정 구간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고 신호기, 안전표지, 과속방지용 턱 등 도로부속물이 설치되는데, 그동안 이러한 시설물이 미설치되어 있어 학생들의 통학에 많은 위험이 있었다.

 

이러한 교통안전에 대한 위험을 인지하고 온양초는 아산시에 어린이 통학로의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요청을 하였고, 이에 아산시에서는 통학로 보도 설치, 보도 안전펜스 설치, 어린이 보호구역 포장, 미끄럼 방지 포장, 반사경 가설, 고원식 교차로 등을 설치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온양초등학교 이현주 교장은 이번 통학로 안전장치 설치로 학생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캠페인 등을 통해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뿐만 아니라학교 안팎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학생 안전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온양초등학교는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법규를 잘 지키도록 질서의식을 키워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