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적경제는 협력과 연대의 가치!

윤일규 의원, 천안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08:20]

사회적경제는 협력과 연대의 가치!

윤일규 의원, 천안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9/09/19 [08:20]

  

▲     © 편집부

윤일규 국회의원(천안병)은 9월 27일(금) 오후 2시 천안축구센터 2층 대세미나실에서  (사)천안시민사회네트워크부설 천안사회경제연대가 공동으로  “천안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천안시민과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1부에서 안인숙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집행위원장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개발전략’, 김선태 천안시의원이 ‘천안시 사회적경제 현황과 주요과제’, 박춘섭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천안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모색’ 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이후 2부에서는 최재권 (사)천안시민사회네트워크 이사장이 좌장을 맡고 지정토론자로 박창남 나사렛대 사회복지학부 교수, 박은주 천안시 일자리경제과장, 정경록 천안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대표가 참여하여 토론발표 후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자유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운영의 자율성과 민주성을 가지고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경제활동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개발이라는 핵심적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책과 과제를 논의한다.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3주체(actor)인 행정, 민간, 중간지원조직의 필요와 주요과제를 모색하고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한다. 

 

이번 토론회를 공동주최한 윤일규 국회의원은 “사회적경제는 협력과 연대의 가치, 지역공동체 복원 등 사회적 가치를 지니고 지역사회혁신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사회적 경제 기업들의 지속적 성장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하는데 토대가 되길 희망한다”며 개최이유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