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나사렛새꿈학교, ‘2학기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9/20 [16:50]

나사렛새꿈학교, ‘2학기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9/09/20 [16:50]

 


나사렛새꿈학교
(교장 정영숙)는  지난 5부터 20까지 ‘2019학년도 2학기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는 학생별 교육 자료와 전문가 컨설팅, 학부모 상담, 진로직업 상담 및 진단평가 등 학생의 기초자료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본교 개별화교육지원팀은 보호자, 교장, 교감, 배움성장부장, 담임교사, 협력교사, 진로와 직업 교사, 보건교사,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인력, 영역별 전문가, 교의 등으로 구성된다.

 

개별화교육지원팀은 영역별 전문가의 컨설팅 내용 보호자·학생의 요구 생활에 필요한 기술 등을 바탕으로 학생에게 필요한 최우선 목표를 수립했다. 그리고 교육목표에 학생이 도달할 수 있게 학교 교육과 자원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지를 종합적으로 논의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를 위해 담임교사 외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어 늘 고맙다. 아이의 식습관이나 자세 변화에 대해 전문가의 말씀도 들을 수 있어 좋다. 아이가 올해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영숙 교장은 매 학기 학부모와 영역별 전문가, 교사가 모여 협의회를 갖는다. 팀원마다 학생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서로 다를지 모르지만 협의를 하다보면 정말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들로 초점이 맞춰져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다.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나사렛새꿈학교는 이번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에서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의 입장에서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가정-학교 간 연계를 통해 학생의 교육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